반응형
카톡,마이피플, 틱톡 등 모바일 메신저의 폭증 그런데,,,
이에 따른 수익모델의 부재와 앞으로 전망에 대한 리포트
카톡의 3360만명의 국내 이용자
하루 3억 2013년 3월 초 기준 하루 83건
기프트쇼 판매수수료, 광고수입, 2010년 기준 34억 매출 405억 적자
통신사와 제조사 RCS (RICH Communication Suite) 전세계 표준 단말기 종류 서비스 정류에 무관하게 서비스 가능
무료로 제공될 경우 시장 파급력 클듯 페이스북등의 모바일메신서 시장 진출 푸쉬서비스 등 sns와 mim 의 충돌
소셜플랫폼으로 전환 카카오스토리, 플러스친구, 틱톡의 구름
카카오링크 오픈 api
유럽 시장 조사업체 Portio Research의 보고서는 2011년 전 세계 MIM 사용자수를 4.7억명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16억명 정도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http://www.lgeri.com/industry/etc/article.asp?grouping=01030400&seq=153
반응형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21일 비즈니스인사이드 발표 "모바일의 미래" 보고서 (0) | 2012.05.23 |
---|---|
모바일 디자인 패턴 참고사이트 (0) | 2012.04.08 |
페이스북의 모바일 브라우저 테스트 도구 RINGMARK (0) | 2012.03.30 |
소셜 비즈니스를 위한 5가지 kEY(파일 첨부)-Five Keys to Becoming a Social Business (0) | 2011.11.03 |
모바일결제 가능 카드사 및 특이사항 (0) | 2011.0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