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fun with favorites (4 of 4) by bunchofpants ![]() ![]() ![]() |
- 크기가 큰 배너는 클릭률이 높다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크기가 클수록 클릭률이 높다.
일본 광고주 협회에서 조사한 배너 광고 효과에 대한 실험결과에 의하면 면적이 일반 사이즈의 2배가 되면 클릭률은 1.6배, 3배일 경우에는 약 2.5배로 높았으며, 반대로 1/2일 경우에는 약 3/4배로 줄어든다는 결과가 나왔다. - 밝은 색 배너의 클릭률이 높다
특히 Blue, Green, Yellow가 효과적이다. 반면에 White, Red, Black은 효과가 떨어진다 - Free! (꽁짜), Gift(경품) 메시지의 노출시 클릭률이 10~35퍼센트 정도 상승한다
즉 꽁짜라는 말의 민감함을 이해해야 한다 - 행동 촉구형 혹은 방문 권유형 메시지 노출시 클릭룰이 15퍼센트 정도 올라간다
연구결과 Click Here!(여기를 누르세요)나 Visit Now!(지금 방문하세요) 등의 문구가 들어가면 효과적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특히 이런 문구가 배너 광고의 오른편에 위치 할수록 좋다 - 애니메이션이 사용된 배너광고의 클릭률이 25퍼센트 더 효과적이다
- 암호같이 보이거나 축약적인 간결한 표현이 고객의 눈을 18퍼센트 정도 더 끈다
- 의문형 배너의 클릭률이 16퍼센트 정도 높다
이것은 물음에 대해 인간의 주목률을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온다 - 배너광고 아래 텍스트로 유도 메시지를 활용한다
배너 아랫부분에 클릭할수 있도록 Text 링크를 따로 잡아두는 것이다. 검색사이트인 야후에서 흔히 볼수 있다 - 배너광고 주변을 전부 클릭할수 있도록 한다.
의도적으로 배너광고 주변까지 클릭을 하도록 링크영역을 만들어 두면 좀 더 쉽게 클릭이 되는 효과가 있다 - 배너광고 게재 위치는 최대한 상단이 좋다.
페이지가 로딩될 때 가장 먼저 보여지는 배너의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좀 더 효과적인 방법은 같은 배너를 페이지 내에서 가장 아래와 가장 위쪽 두 곳에 배너를 위치시키는 것이다. - 보여지는 메시지가 짧고 배너 색상에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 노출빈도 조절과 교체 타이밍을 조절한다
평균 한 매체에 보름에 한번은 배너의 소재 교체를 통해 클릭률과 광고비 효율을 높일수 있다 - 배너의 용량을 낮춰라
무게가 무거우면 배너가 화면에 뜨는데 다른 배너보다 오래 걸려 미처 뜨기도 전에 다른 페이지로 옮겨 갈수도 있기 때문이다
반응형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쇼핑몰 최신경향[중국현지 업계관계자 인터뷰] (1) | 2009.07.15 |
---|---|
한국쇼핑몰의 중국진출 및 중국 온라인 쇼핑몰 현황 (2) | 2009.07.11 |
온라인쇼핑몰(쇼핑몰 사업) 이렇게 하면 망한다 - 패션인사이트 인터뷰 "황철희" (1) | 2009.07.03 |
★★☆☆★★ [동방신기 VS 슈퍼주니어] 협찬 대결~~~~~!!!!!!! (0) | 2009.06.28 |
흰 티만 걸쳤을 뿐인데.. 가장 우월한 연예인은?(남자편) (0) | 2009.06.28 |